국가기간자바무료교육~!

웹개발자 취업의 지름길!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‘아이티윌’(대표 조인형)은 IT분야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연계를 위한 ‘국가기간·전략산업직종훈련’을 실시한다고 밝혔다.

국가기간·전략산업직종훈련은 고용노동부장관이 국가 기간산업 및 전략산업분야의 인력이 부족하거나 신규수요가 예상되는 직종에 신규 기능 인력 양성 및 원활한 인력 수급을 위해 공공 및 민간 직업 훈련 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하는 직업 훈련 제도다.

 

 

아이티윌은 국가기간전략산업직종 정보기술개발 분야의 전문기술인력양성사업으로 ‘오라클 기반 자바웹개발자 양성과정’과 ‘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’ 모두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지원되고 교육기간 중 매월 훈련수당을 지급할 예정이다. 교재 또한 무료로 제공된다.

오는 5월 13일부터 1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‘오라클 기반 자바웹개발자 양성과정’ 은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만들어진 전자정부 표준 프레임워크를 이해하고, 중소 SI업체의 전문화, 선진화된 개발프레임워크를 공개, 공유함으로써 중소기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과정이다.

이 과정은 통합 및 연계중심의 새 정부 국가정보화 추진의 기반환경을 학습하는 과정에서 개방형 표준을 준수하는 표준프레임워크 특징을 이해하고 특정 사업자에 대한 종속성을 배제한 시스템 개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.

‘빅데이터를 활용한 자바 개발자 양성과정’은 자바 개발과 빅데이터 수집 및 분석 학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배양하는 과정이다. 단편적인 자바 웹 프로그래밍을 활용하고 기술을 전수하는 교육이 아닌, 실제 데이터를 활용하고 비즈니스에 접목시켜 가치를 창출시킬 수 있는 세부적인 과정으로 구성된다. 해당 과정은 오는 6월 13일부터 12월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.

 

 

 

 

아이티윌의 전문기술인력양성의 모든 과정은 중도 탈락 및 취업포기자가 생기지 않도록 서로 멘토 및 멘티 역할을 하도록 팀플(Team Play & Project) 중심의 훈련과정으로 운영된다. 또 실무 감각의 함양을 위해 실전 프로젝트를 분기별로 실시하고, 파이널 프로젝트를 통해 포트폴리오 제작도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. 이 밖에도 SW개발자 경력관리 및 IT/SW 중소기업의 올바른 이해, SW개발자가 하는 일 등에 대하여 훈련생들의 눈높이에서 설명해 주는 IT/SW 커리어 컨설팅도 함께 지원한다.

아이티윌과 채용약정을 맺은 기업, 2차 연계사를 적극 확보해 교육생에게 취업연계 서비스를 제공하므로 교육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관리를 받을 수 있다. 일방적으로 면접일정을 통보하는 방식이 아니라, 훈련생들에게 참여기업 정보(매출액, 직원수, 복지, 담당업무, 연봉, 비전 및 전망)를 상세하게 알려줌으로써 미스매치를 최소화하는 게 특징이다.

 

 

 

연수 참가자격은 미취업자 및 2016년 8월 졸업예정 미취업자다. 정보처리 기사 취득자 또는 취득 예정자, 학점 3.0 이상인자, 교수 추천자에 대해서는 전공을 불문하고 선발한다.

아이티윌 관계자는 “청년실업률이 1999년 이래 가장 높은 12% 이상을 기록한 요즘, 청년실업 해소 방안으로 전문기술인력양성과정이 주목 받고 있다”며 “취업연계 무료 교육사업이 있는데도 잘 몰라 고민하는 학생들이 많은데, 이번 기회를 활용해 취업에 꼭 성공할 수 있길 바란다”고 전했다.

아이티윌은 13년간 재직자 IT직무향상훈련과 실직자 IT인력양성훈련으로 수료생 4만 명 이상 배출한 SW전문 교육기관이다. SW 전문 교육 운영ㆍ경험에 따른 풍부한 노하우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'오라클, 자바, 닷넷, 시스코, 보안' 등 50여 개 고용노동부 재직자 환급과정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. 아이티윌의 자바 웹 개발자 교육 및 국비 지원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.

 

출처:스포츠한국 [박종항 기자 newspark@hankooki.com]